이름:베나타렐
종족:하프엘프(여성)
연령:26세
레벨:파이터 20
가치관:NG
EXP:3783020 / 3600000
STR:40(+15)
DEX:24(+7)
CON:26(+8)
INT:10
WIS:22(+6)
CHA:12(+1)
우선권:+25
HP:435
AC:51(아머+9, 아머 인핸스먼트 +5, 덱스+7, 실드 +3, 실드 인핸스먼트+5, 닷지+1, 디플렉션+5, 인사이트+1, 내추럴 아머+5) 터치 24(덱스+7, 닷지+1, 디플렉션+5, 인사이트+1)
BAB:+20/+15/+10/+5(바스타드 소드+47/+42/+37/+32 (풀 어택 시 47/47/47/42) 2D6+인핸스먼트 5+힘 보너스 15+웨폰 스페셜라이제이션 및 그레이터 웨폰 스페셜라이제이션 4+미식 웨폰 스페셜라이제이션 4+웨폰 트레이닝 4(+홀리 2D6)/헤비 메이스+43/+38/+33/+28 (풀 어택 시 43/43/43/38) 1D8+인핸스먼트 3+힘 보너스 15+웨폰 트레이닝 4/어댑티브 컴포짓 롱보우 +32/+27/+22/+17 (풀 어택 시 32/32/32/27) 1D8+화살 인핸스먼트 1+힘 보너스 15+웨폰 트레이닝 4)
피해:바스타드 소드 /roll 2d6 +32 (+2d6) 헤비 메이스 /roll 1d8 +24 컴포짓 롱보우 /roll 1d8 +20
*파워 어택 시 바스타드 /roll 2d6 +57 (+2d6) 헤비 메이스 /roll 1d8 +49 +2d6) 크리 시 각각 추가 18점
CMB:37(바스타드 소드 사용 시 40, 헤비 메이스 사용 시 40, 롱보우 사용 시 40)
CMD:52(바스타드 소드 사용 시 무장 해제 및 물품 파괴에 대항할 때 56, 헤비 메이스 사용 시 무장 해제 및 물품 파괴에 대항할 때 56, 롱보우 사용 시 56)
내성:+30/+21/+22
종족 특성:저광 시야, 요정 혈통, 마법적인 잠에 면역, 엔천트먼트 주문 및 효과에 대한 내성+2, 킨 센스(퍼셉션+2), 레벨 업 시 HP 또는 스킬 포인트+1
언어:커먼, 엘븐
특성:엘븐 리플렉스(우선권 +2)
시빌라이즈드(지식:귀족과 지식:지역에 +1 보너스. 지식:지역을 클래스 스킬로 취급)
페이트스 페이버드(럭 보너스를 받을 때 그 보너스가 1 늘어남)
브레이브(공포에 대한 의지 내성 +5)
아머 트레이닝 4(아머 체크 페널티 -4, AC에 대한 최대 덱스 보너스 +4, 아머 착용으로 인한 이속 페널티 없음)
아머 마스터리(갑옷을 입고 있거나 방패를 들고 있을 때 항상 DR 5/- 보유)
웨폰 트레이닝 4(바스타드 소드, 엘븐 커브 블레이드, 팔치온, 그레이트소드, 롱소드, 시미터, 사이드, 투 블레이디드 소드 사용 시 명중과 피해에 +4. 해당 무기 사용 시 전술 판정과 해당 무기에 대한 무장 해제 및 물품 파괴에 저항하는 전술 방어에 +4. 클럽, 그레이트클럽, 헤비 메이스, 라이트 메이스, 라이트 해머, 라이트 메이스, 워해머 사용 시 명중과 피해에 +4. 해당 무기 사용 시 전술 판정과 해당 무기에 대한 무장 해제 및 물품 파괴에 저항하는 전술 방어에 +4. 컴포짓 롱보우, 컴포짓 숏보우, 롱보우, 숏보우 사용 시 명중과 피해에 +4. 해당무기 사용 시 전술 판정과 해당 무기에 대한 무장 해제 및 물품 파괴에 저항하는 전술 방어에 +4. 재블린, 랜스, 롱스피어, 숏스피어, 스피어, 트라이던트 사용 시 명중과 피해에 +3. 해당 무기 사용 시 전술 판정과 해당 무기에 대한 무장 해제 및 물품 파괴에 저항하는 전술 방어에 +3.
웨폰 마스터리:장검 종류 사용 시 크리티컬 자동 확정. 크리티컬 시 피해 배수 1단계 추가. 무장 해제에 면역.
임프루브드 이베이전
화염 저항 30
냉기 저항 30
산기 저항 20
전기 저항 20
크리티컬 및 스닉어택 5번까지 무효+헤비 포티피케이션
즉사 및 네가티브 에너지 기반 효과 7번까지 무효
DR 10/아다만타이트. 피해 100점까지 흡수+DR 5/-
다크 비전 120피트+투명체 및 에써릴 크리처를 볼 수 있음
능력치 피해 및 일시적 페널티 4점, 능력치 드레인 2점 저항
1일 1회 엔천트먼트 계열 의지 내성 재판정(캡 오브 프리싱커)
1일 1회 의지 내성 재판정(임프 아이언 윌)
미식 티어 7
하드 투 킬:HP 0이하에서 자동으로 안정화, -HP가 건강치의 2배가 될 때까지 죽지 않음
미식 파워:(미식 티어*2)+3만큼의 MP 보유. 현재 19점
서지:이미디어트 액션으로 판정한 20면체 결과 수치에 1D10 추가 가능. MP 1 소모
어메이징 이니셔티브:티어만큼 우선권 보너스. MP 1 소모 시 즉각 주문 외의 스탠다드 액션 1회 가능
리큐퍼레이션:MP 1 소모. 1시간만 자도 8시간 잔 것처럼 취급(주문은 절반만 회복됨)
미식 세이브:주문이나 특수 능력에 대해 내성을 성공했을 때, 그 원천이 신화적 존재에 의한 게 아닌 한 효과를 완전히 무시
포스 오브 윌:판정한 20면체 결과를 본 뒤 이미디어트 액션으로 MP 1 소모해 리롤 가능. 상대가 논미식 크리처라면 리롤 강제 가능
챔피언스 스트라이크&패스 어빌리티(챔피언):
플릿 차지:스위프트 액션으로 발동. MP 1 소모. 스피드만큼 이동하며 가장 높은 보너스로 1회 공격 가능. 명중 굴림에 티어가 더해짐. 해당 라운드 동안 모든 공격이 DR 무시.
티탄즈 베인:자신보다 2단계 이상 큰 적의 위협 범위를 기회공격을 받지 않고 지나가거나 그 범위 안에 머물 수 있음. 적의 공격에 대해 커버가 적용되며 적을 공격할 때 상대를 플랫풋 상태로 취급.
올웨이즈 어 챈스:명중굴림에서 1도 자동 실패가 아님.
프리시전:풀어택 시 2번째 공격부터 명중에 +5 보너스가 붙음. 첫 공격의 최대 보너스를 넘을 수 없음. 여러번 선택이 가능하며 선택할 때마다 추가로 +5. 현재 2번 선택(2번째 공격부터 +10).
엑스트라 미식 피트*3
피트:
스킬 포커스:날리지(엔지니어링)
익조틱 웨폰 프로피션시:바스타드 소드
어디셔널 트레잇
웨폰 포커스:바스타드 소드
파워 어택
웨폰 스페셜라이제이션:바스타드 소드
아이언 윌
임프루브드 아이언 윌
1일 1회 의지 내성을 재판정 가능
클리브
스탠다드 액션으로, 리치 내의 한 적에게 가장 높은 BAB로 1번 공격. 명중 시 통상대로 피해를 입히고 리치 내의 인접한 적에게 추가 공격. 라운드 당 1번만 사용 가능하며, 다음 라운드까지 AC -2.
닷지
무빌리티
임프루브드 이니셔티브
그레이터 웨폰 포커스:바스타드 소드
그레이터 웨폰 스페셜라이제이션:바스타드 소드
실드 포커스
방패의 AC 보너스 1증가
미사일 실드
라운드 당 1회 원거리 공격 1방을 튕겨냄
터프니스
HP 20 증가
런지
근접 무기로 싸울 때 다음 턴까지 사거리를 5피트 늘림. 그 동안 AC -2
클리빙 피니시
근접 공격을 해서 적의 HP를 0이하로 깎으면 바로 리치 내의 다른 적에게 클리브 가능(일반 클리브는 스탠다드 액션으로 발동하며 다음 턴 시작까지 AC -2)
임프루브드 크리티컬
선택한 무기의 크리티컬 범위가 2배
페네트레이팅 스트라이크
선택한 무기로 하는 공격은 5점까지 DR 무시. 무속성 DR은 무시 불가
그레이터 페네트레이팅 스트라이크
무시 DR이 10점으로 증가. 무속성 DR은 5점까지 무시
미식 파워어택
한 손으로 파워어택을 해도 양 손인 것처럼 피해 보너스 적용. 크리티컬 시 보너스 2배. 파워어택 사용 시 MP 1점을 소모해 1분 간 파워어택의 페널티 무시 가능
미식 임프루브드 이니셔티브
우선권에 티어수치만큼 보너스. MP 1점 소모 시 우선권에 20이 나온 걸로 취급 가능
미식 임프루브드 크리티컬
선택한 무기로 크리티컬 시 피해 배수 한 단계 증가
미식 미사일 실드
미사일 실드로 원거리 공격을 튕겨낼 때 1 라운드 당 티어 절반의 횟수만큼 가능. 이미디어트 액션으로 MP 1점 소모해 광선 주문이나 효과도 튕겨낼 수 있음
맥시마이즈 서지
1일 1회, 서지 사용 시 MP 2점 소모해 서지 다이스 최대화
엑스트라 미식 파워
서지 점수 2점 증가
미식 웨폰 스페셜라이제이션
선택한 무기의 피해 추가 +4
스킬:
날리지(로컬) +15(스킬 포커스)
날리지(엔지니어링) +10
날리지(노빌리티) +10
퍼셉션 +26
라이드 +11
스텔스 +11
장비:
+5 홀리 임팩트 콜드아이언 바스타드 소드 162000GP
불러시 시도 시 +5보너스
+3 고스트터치 언데드&컨스트럭트베인 아다만틴 헤비 메이스 35012GP
비실체 타격 가능. 언데드와 컨스트럭트에 대해 +2, 2D6 데미지 추가
어댑티브 컴포짓 롱보우 1100GP
+1 화살*50 2000GP
+5 폴딩 디터미네이션 라이티어스 라지 미스릴 실드 90020GP
무브 액션으로 버클러나 타워 실드로 변형 가능(버클러로 변형 시 그 손에 다른 걸 들거나 양 손으로 무기를 쓸 수 있고 기본 AC 1에 명중 -1, 타워 실드로 변형 시 명중 -2. 세워서 엄폐 보너스를 받는 용도로 사용 가능). 1일 1회 HP가 0이하로 떨어졌을 때 즉시 0점 기준에서 5D8+10점 회복. 1일 동안 네가티브 1레벨 상태.
1일 1회 명령으로 10라운드 간 라이티어스 마이트(스탠다드 액션으로 발동). 이 상태에서는:
사이즈 +1(라지)
근접 명중과 피해 +2
HP 추가 30
바스타드 소드 기본 피해량 2D10으로 증가. 헤비 메이스와 롱보우는 2D8로 증가.
AC와 장거리 명중 –1
DR 5/이블
+5 그레이터 파이어 레지스턴스 임프루브드 애시드 레지스턴스 헤비 포티피케이션 미스릴 풀플레이트 218500GP
75%확률로 크리티컬과 스닉 무효화, 화염 피해 30 무효, 산기 피해 20 무효
윙드 부츠 16000GP
1일 3회 각각 5분까지 플라이
부츠 오브 스피드 24000GP(프리 슬롯으로 변경)
스위프트로 발동. 1일 10라운드 헤이스트
다크랜드 고글 20000GP
다크비전 120피트, 지하에서의 퍼셉션과 서바이벌 체크에 +4
+6 벨트 오브 피지컬 퍼펙션 144000GP
벨트 오브 스톤스킨 120000GP(프리 슬롯으로 변경)
DR 10/아다만타이트 제공. 피해 100점까지 흡수. 24시간마다 리필.
+6 헤드밴드 오브 인스파이어드 위즈덤 36000GP
헤드밴드 오브 포츈스 페이버 15400GP(프리 슬롯으로 변경)
모든 내성에 +2 럭 보너스(페이츠 페이버드 트레잇으로 추가 +1), 럭 보너스를 주는 버프의 지속 시간 1라운드 증가
+5 클록 오브 레지스턴스 25000GP
+5 링 오브 프로텍션 100000GP(프리 슬롯으로 변경)
링 오브 프리덤 오브 무브먼트 40000GP
링 오브 이베이젼 50000GP(프리 슬롯으로 변경)
링 오브 딜레이드 둠 45000GP
내성굴림으로 저항할 수 있는, 몸이나 정신에 유해한 효과에 대해 내성 실패 시 이미디어트 액션으로 이 반지의 효과를 쓴다고 하면 1분 씩 그 효과를 지연할 수 있음(1분이 지날 때마다 원하면 1분 씩 그 효과를 더 미룰 수 있음). 착용자가 기절하거나, 이 반지를 잃거나, 마지막 차지가 사용된 이후 지연된 효과 적용. 쓸 때마다 1차지 소요. 남은 차지 9
그레이터 링 오브 콜드 레지스턴스 88000GP(프리 슬롯으로 변경)
냉기 피해 30 무효
메이저 링 오브 일렉트리시티 레지스턴스 56000GP(프리 슬롯으로 변경)
전기 피해 20 무효
메이저 링 오브 이너 포티튜드 84000GP(프리 슬롯으로 변경)
능력치 피해 또는 일시적 페널티를 4점 줄여주며 능력치 드레인을 2점 막아줌
더스티 로즈 프리즘 이온스톤 5000GP
AC +1 인사이트 보너스
크랙트 더스티 로즈 프리즘 이온스톤 500GP
우선권 +1
페일 그린 이온스톤 30000GP
명중, 내성, 스킬, 능력치 체크 +1 컴페턴스 보너스
캡 오브 더 프리 씽커 12000GP
마인드 어펙팅 이펙트에 대해 윌 내성 실패 시 리롤 가능.
브레이슬릿 오브 세컨드 찬스 11750GP
크리티컬이나 스닉 어택에 맞았을 때 7번까지 통상 피해로 취급할 수 있음. 그 후 파괴됨. 남은 차지 5
글러브 오브 듀얼링 15000GP
웨폰 트레이닝 보너스 +2. 무기를 놓치게 하는 주문과 효과 면역. 무기 파괴와 무장 해제에 저항하는 CMD +4
스펙트럴 슈라우드 26000GP
씨 인비지빌리티를 쓴 것처럼 투명체와 에써릴 크리처를 볼 수 있음. 1일 10라운드 인코퍼럴 화 가능(풀 스피드의 절반 스피드로 비행 가능). 무브 액션으로 취소 가능.
+5 아뮬렛 오브 내츄럴 아머 100000GP(프리 슬롯으로 변경)
스캐럽 오브 프로텍션 38000GP
SR 20 제공. 추가로 에너지 드레인, 즉사 효과, 기타 음에너지 기반 효과에서 보호. 남은 차지 12
핸디 해버색 2000GP
80파운드 분량의 백 오브 홀딩 백팩. 무브 액션으로 소지품을 꺼낼 수 있고 원하는 물건이 바로바로 잡힌다(기회타 맞지 않음).
웨폰 타투
팔에 새겨진, 붉고 흰 장미 형태를 한 마법적 문신. 무기 하나를 마법적으로 수납 가능. 집어 넣는데 풀 라운드 액션, 꺼내는 데 스위프트 액션 필요.
개시어스 폼 포션*1
해독제*2
큐어 시리어스 운즈 포션*1(4D8+18점 회복)
+4 매뉴얼 오브 바딜리 헬스 110000GP
+5 매뉴얼 오브 게인풀 엑서사이즈 137500GP
+4 매뉴얼 오브 퀵니스 오브 액션 110000GP
+5 툼 오브 언더스탠딩 137500GP
잔금 34428GP
한 가지 특별한 것:나는 엘프 왕가의 궁중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엘프 왕자가 옛 연인이다.
배경:
제국 남부의 엘프 왕국을 통치하는 유서 깊은 왕가에서 성장. 공식적으로는 ‘조상 중 인간이 있었고 그 혈통이 뒤늦게 발현되었다’고 발표하고 있지만 사실은 현 엘븐 하이킹(Elven High-king)의 사촌 여동생이 제국 북방으로의 여행 중 만난, 인간 남성과의 사이에서 낳은 아이(그녀는 궁정으로 돌아와 베나타렐을 낳고 얼마 뒤 죽었다). 그 사실을 모르는 엘프 귀족들은 하이킹의 사생아가 아닐까 의심했으며, 어린 시절부터 궁정에서 은근히 차별 받으며 자랐다. 하이킹은 나름 베나타렐을 아꼈고, 하이킹의 친자인 엘프 왕자의 사이도 좋은 편이었지만 베나타렐이 나이가 들며 그 엘프 왕자와 연인 비슷한 관계가 되자 궁정 내에서 견제가 시작되었고, 하이킹 역시도 동정심 때문에 베나타렐을 거두었을 뿐 자신의 아들과 맺어지도록 둘 마음까지는 없었기에 관계가 서먹해졌다. 베나타렐로서도 그런 상황은 달갑지 않았고, 자기 혈통 갖고 자꾸 걸고 넘어지는 귀족들이 짜증스럽기도 하던 터라 결국 성인식을 마친 뒤 얼마 되지 않아서 편지 한 통만을 남기고 가출 비슷하게 고향을 떠나 인간들의 세상으로 건너왔다.
그 이후 몇 년 동안 제국의 인간들 틈에서 생활하며 사기를 당한다거나 영문도 모르고 쫓긴다거나 구치소에 수감된다거나 하는 등의 모험을 거치며 용병이나 대리 결투 등의 일을 해 먹고 살다가 수도에 정착했다. 현상금 사냥, 요인 경호 등의 일을 하며 수도 경비대원들과도 안면을 튼 상태. 간간이 고향과 서신으로 연락을 주고받으면서 빈민가의 아이들에게 글과 계산을 가르치는 학당에서 재능기부로 체육을 가르치다가(주로 여자아이들에게 호신술을 가르쳤음. 이 과정에서 헨리와 외젠을 만났다) 오랜만에 하이킹으로부터 ‘친구가 제국 세무청 관료인데, 세금감찰관을 구하고 있다고 하길래 자리를 마련해뒀다’는 연락을 받았다.
성격:
혈통에서 기인한 약간의 자격지심이 있는 걸 빼면(제국은 워낙 넓은 동네니 차별 같은 거 없을 거 같지만) 쾌활하고 사교적이며 붙임성 좋은 편. 좀 못생겼거나 지저분하거나 해도 이 놈이 나쁜 놈이 아닌 것 같다 싶으면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잘 지냅니다. 잔뜩 술을 마시고는 다음 날 아침 숙취 해소를 위해 무를 우적우적 씹으면서 출근한다거나, 기분이 좋으면 뒷생각을 하지 않고 지갑을 털어 학당의 아이들에게 먹을 걸 사주는 등 좋게 말하면 유쾌하고 나쁘게 말하면 약간 철이 없는 성격. 대화를 나눌 때도 제스처가 크고 표정이 풍부한 편. 감정이 풍부하고 생각하는 게 겉으로 바로 바로 드러납니다. 잘 생긴 남자 보면 좀 설레기도 하고 화가 나면 욕도 하는 등 평범한 20대 처자.
인연 포인트:
엘프 프린스 91
삼왕야 44
일식의 마녀 94
천공성주 28
황제 10
국무장관 30
진천룡 10
마스터의 성향 상 무난한, 라노베스러운 해피 엔딩으로 잘 끝났다. 내 캐릭터는 뭐... 파티에선 약한 편이었지만 중요 NPC도 자기 손으로 구해냈고, 덤으로 최종보스 막타까지 쳤으니 적당히 만족. 마지막엔 신위도 얻었고. 차원신의 농간에서 구해진 세상을 유지하기 위해 동료들(역시 신위에 오른 다른 파티원도 있다)과 함께 신성의 여정을 떠나는 엔딩을 맞이했다. 플레이어 입장에선 아무래도 약간 찜찜한 구석이 남아 있긴 했지만 뭐 캠페인 설정 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고.
오랜만에 밝고 선량한 캐릭터를 해봐서 즐거웠다. 그저 게임 속의 캐릭터일 뿐이긴 한데(+게다가 내가 만들어서 굴린)... 현실의 나로선 결코 가질 수 없을 뭔가를 갖고 있구나 싶어서 마치 딸 결혼시키는 것마냥 뿌듯하고 아쉬우면서도 약간...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