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竹影掃階塵不動 죽영불계진부동 月穿潭底水無痕 월천담저수무흔- 대 그림자 섬돌을 쓸어도 티끌 하나 일지 않으며, 달빛이 연못을 뚫어도 못 위에 흔적조차 없다.
by 자레드 갈렝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 CLOUD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출처는 다음 아고라와 이글루스(...)

사복 체포조 구분 요령
1. 좀 무서운 아저씨 티가 납니다.

그런데 이번 경우 제가 살펴보니 모두 그렇지 않더군요. 복장 역시 신경 써서 경찰 티를 안내려고 하고 있으므로 이것으로 구분하기 힘듭니다.

2. 귀에 이어폰을 꼽고 있습니다.

일반 이어폰은 아니고요, 마이크 달린 핸드 프리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양쪽 경우에 따라서 한쪽만 달린 핸드프리를 쓰더군요. 보통 경찰이 쓰는 데롱데롱 감긴 줄을 안씁니다. 티나잖아요?

3. 허리춤이 불룩합니다.

총은 아니고 사각형 상자로 보일 겁니다. 뭐냐고요? 경찰 무전기죠. 무전 상황을 듣다가 확 나꿔채는 겁니다.

4. 시위대에 섞여있습니다.

새벽 4시 경 한 무더기의 사복 경찰이 나타났으며, 한 명씩 한 명씩 군중 사이로 스며듭니다. 심지어는 군중들과 친한 척 이야기도 하고 담화도 나눕니다. 이번 경우 촛불도 들더군요. 스크럼 사이에도 섞이고요. 하지만 티 납니다. 1~3을 보면요.


저는 같이 왔던 분 들을 안내해 주느랴 이 사복 형사들에 의한 체포 장면을 못 봤습니다. 몸이 안좋으신 분이 계셔서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하다보니까요. 하지만 정확하게 새벽 4시에 나타나고 그 뒤 경찰청장이 나타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특히 그 중 한 형사(체포전담조로 추정)가 촛불을 키며 군중 속으로 사라질 땐 오싹 했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하려는 건지 그때는 잘 몰랐습니다만.

앞으로 집회 현장에 자주 출몰할 겁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http://studioxga.egloos.com/3756802

---------------------------------------------------------------------------
폭력 진압 대응법
1. 운동화, 마스크 필수. 안에는 얇은 옷, 겉에는 두툼한 옷을 입으세요.
기후변화에 대응해야 하고, 움직이면 춥거나 덥습니다.

2. 아이들은 데리고 오지 마세요.
경찰의 폭력진압으로 다치거나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3. 지휘부는 지휘부대로, 조 구성은 5인 1조(남자3, 여자2) 가명으로 연락처를 주고 받으세요.
위급할 때는 전번을 지우거나 핸드폰을 폐기합니다.

4. 경찰 진입시 전방엔 남자가 2열로 스크럼을 짜고, 여자들은 남자들의 뒤를 받쳐 줍니다.

5. 기동력 있는 교동수단으로 경찰의 이동상황과, 군중의 이동경로 그리고 탈출로를 알아내야 합니다.

6. 가능하다면 공공운수노조 등과 공조를 해서 시위 군중의 전방에 서서 이동을 합니다.

7. 부득이하게 경찰에게 연행됐을 때는 반항하지 마세요.
부상을 입을 수 있고, 대오가 흐트러집니다.

8. 무리가 흩어졌을 때에는 조별로 연락을 해서 재집결합니다.

다음 아고라 펌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