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竹影掃階塵不動 죽영불계진부동 月穿潭底水無痕 월천담저수무흔- 대 그림자 섬돌을 쓸어도 티끌 하나 일지 않으며, 달빛이 연못을 뚫어도 못 위에 흔적조차 없다.
by 자레드 갈렝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CLOUD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사냥꾼(9레벨)

엘프

셀리온

가치관:선(자연의 섭리에 어긋나는 위험한 것과 싸우기 위해 스스로를 위험에 빠뜨립니다)

날카로운 눈,  눌러 쓴 후드, 군살 없는 몸

근력 9(+0) 민첩 18(+3) 체력 14(+1) 지능 9(+0) 지혜 18(+3) 매력 13(+1)

HP:22 기본 피해:D8

 

핵심 액션:

*험난한 여정을 떠날 때 어떤 역할이건 10+로 성공

 

사냥과 추적

사람이나 짐승이 지나가며 남긴 자취를 따라갈 때, +혜 판정을 합니다. 7+이면 대상이 방향이나 이동 방식을 크게 바꾼 지점까지 추적해 갈 수 있습니다. 10+이면 더불어 한 가지를 고릅니다:

대상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얻습니다. 마스터가 정해서 알려줄 것입니다.

자취가 왜 여기서 끊어지는지 알아냅니다.

 

정조준

방어를 할 수 없거나 기습을 당한 적을 멀리서 공격할 때, 원하면 특정 부위를 노려서 쏠 수 있습니다. 목표를 정하고 +민 판정을 합니다:

머리: 7~9이면 상대가 잠시 정신 없이 휘청거립니다. 10+이면 여기에 통상적인 피해까지 줍니다.

: 7~9이면 상대가 들고 있던 것을 떨어뜨립니다. 10+이면 여기에 통상적인 피해까지 줍니다.

다리: 7~9이면 상대가 이동이 느려집니다. 10+이면 여기에 통상적인 피해까지 줍니다.

 

태양을 가리리라

사격을 할 때, 원하면 판정하기 전에 발수를 추가로 소비하여 추가 목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발수 1점당 목표 하나 추가). 판정은 한 번만 하고, 같은 피해를 모든 목표에 적용하십시오.

 

익숙한 사냥감

괴물에 대해 지식 더듬기를 할 때 +지 대신 +혜로 판정할 수 있습니다.

 

호랑이의 눈

동물에게 피, 흙, 진흙 등으로 표시를 하면 그 동물의 눈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거리는 관계가 없습니다. 한 번에는 하나의 동물에만 이런 식으로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야성의 교감

동물의 말을 이해하고 동물과 대화할 수 있게 됩니다.

 

척살(특별한 재주)

특정한 어느 하나의 적을 쓰러뜨릴 것을 소리 내어 약속하면 그 적에 대해서는 +2d4의 피해를 더 주지만 다른 적들에게 가하는 피해에는 -4가 붙습니다. 이 효과는 그 적이 쓰러질 때까지 계속됩니다. 적에게 이기지 못하거나 싸움을 그만두어도, 이 실패를 만회할 방법을 찾을 때까지는 효과가 지속됩니다.

 

신령의 속삭임

일정한 장소에 머물면서 그곳에 사는 신령들이 누구인지 확인하고 이들과 대화를 하면 +혜 판정을 합니다. 그러면 자기 자신, 동료들, 그리고 주변의 신령들에게 의미가 있는 환영을 보게 됩니다. 10+이면 뚜렷하고 바로 도움이 되는 환영이 보입니다. 7~9이면 불확실하고 의미를 알기 힘든 환영을 봅니다. 6-이면 끔찍하거나, 충격적이거나, 불안한 광경을 보아 다음 판정에 -1을 받습니다.

 

원소의 주인

불, 물, 흙, 바람의 정령을 불러 일을 시키면 +혜 판정을 합니다. 10+이면 다음 중 둘을 고릅니다. 7~9이면 하나를 고릅니다. 6-이면 소환의 결과로 마스터가 정하는 재난이 일어납니다:

• 원하는 효과가 일어납니다.

• 자연이 요구하는 대가를 치르지 않아도 됩니다.

• 정령이 자신의 통제를 벗어나지 않습니다.

 

괴물 친구

동물 친구가 보통 동물이 아닌 괴물입니다. 어떤 존재인지 묘사하십시오. 사나움에 +2, 본능에 +1이 붙고, 훈련 특성도 하나 추가됩니다.

 

 

동물 친구

늑대 "영월"

사나움 +2, 교활함 +2, 장갑 0, 본능 +1.

*감각이 예리하다, 움직임이 은밀하다

*수색, 척후

*고집이 세다

동물과 자기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때, 동물의 사나움이 피해에 추가됩니다.

사냥과 추적을 할 때 동물의 교활함이 판정에 더해집니다.

자신이 피해를 입을 때 동물의 장갑이 자신의 장갑에 추가됩니다.

상황 파악을 할 때 동물의 교활함이 판정에 더해집니다.

협상을 할 때 동물의 교활함이 판정에 더해집니다.

다른 PC가 자신을 방해하려 들 때, 동물의 본능이 그 판정에 더해집니다

장비

모험 장비 (무게 1), 가죽 갑옷 (장갑 1, 무게 1), 화살 1다발 (발수 각 3, 무게 각 1).

사냥용 활 (중거리, 장거리, 무게 1)과 소검 (한걸음, 무게 1)

*그림자 단검(반걸음)

*천리석

 

카르민을 다시 봤다. 그를 인정해도 될 것 같다.

오마르는 야외에서 사는 법을 모르니 내가 가르쳐 주어야겠다.

오마르는 동료로서 믿을 만한 친구다.

풰 마이에게는 목숨+따귀 한 대를 빚졌다.

 

경험치:1/16

오랫동안 종족을 배반하고 지하로 숨어든 지저엘프를 감시하는 역할을 하는 엘프 부족 족장의 딸이었는데 지저엘프들의 대규모 야습을 받고, 숲이 전부 불타 버린 과거를 갖고 있다. 다행히 부족의 주요 인원들은 피신하는데 성공했지만 족장의 딸로서, 언젠가 자신이 지켜야 할 숲이 불타 버렸다는데 책임감을 느끼고 부족을 떠나 모험가 생활을 시작. 언젠가는 숲을 복구하고 그곳으로 부족원들을 이끌어 가겠다는 목적을 갖고 있다.

-----------------------------------------------------------------------------------

오늘 첫 플레이를 했고, 향후 장기 플레이가 될 가능성이 있는 일요일 던전월드 플레이 용 캐릭터. 어제의 겁스 던전판타지 팀 쪽 플레이에 이어 다이스가 폭발, 팀의 딜링을 책임졌다(...하지만 렙업은 그만큼 느려지겠지...).

 

앞으로 장기 플레이가 된다면... 금~일요일 사흘을 전부 RPG에 쓰게 되는구나ㅇ<-<

+

 

캠페인 지도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