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竹影掃階塵不動 죽영불계진부동 月穿潭底水無痕 월천담저수무흔- 대 그림자 섬돌을 쓸어도 티끌 하나 일지 않으며, 달빛이 연못을 뚫어도 못 위에 흔적조차 없다.
by 자레드 갈렝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CLOUD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전부터 크툴루 신화 좋아하긴 했지만.... 근본적으로 '영웅물'이며 그 어떤 존재도 초월적인 공포의 대상이 아니라 잠재적으로 격퇴 가능한 평범한 괴물들로 격하될 수밖에 없는 D&D 계열에서 그레이트 올드 원이나 아우터 갓 같은 존재들이 나오는 건 약간 떨떠름하다. 하지만 원작에서 묘사된 능력들이 D&D적으로 어떻게 해석되어 있는지 살펴 보는 건 흥미롭긴 하다.   


-----------------------------------------------------

위대한 옛 것(The Great Old Ones)

 

 

위대한 옛 것은 인류에게 완전히 이질적인(물리적으로도 영적으로도), 거의 상상할 수 없는 힘을 지닌 다른 세계의 존재다. 그들은 머나먼 세계 또는 잃어버린 차원의 잊혀진 변방에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힘은 강대하기 그지없으며, 꿈과 악몽을 통해 그들을 인지할 수 있는 필멸자의 정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뿐 아니라 우주의 별들의 인력에 끌려 표류하는 먼지들의 작은 티끌과도 같은 우연을 통해서도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위대한 옛 것들을 숭배하는 컬트는 다양한 방식으로 물질계 전역에서, 심지어 앞서 접촉한 바 없는 세계 간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위대한 옛 것들 중 일부는 공허와 그와 관련된 서브 도메인을 내려준다(이하를 보라).

 

모든 위대한 옛 것이 사악한 것은 아니지만, 모두 혼돈의 세력에 속한다. 그들의 컬트는 거의 항상 악과 위해, 광기에 차 있다. 위대한 옛 것은 인간, 엘프, 드워프와 같은 열등한 생명들에게 무관심하지만, 무언가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게 되면 대규모의 파국적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단지 개미가 누군가의 발가락을 문 것으로 인해 그것의 나약한 정신이 상상할 수도 없는 빠르고 방대한 파괴를 초래하는 것처럼. 인류는 그 강대한 피조물들에 의해 자행되는 상상할 수 없는 파괴에 직면할 것이다.

 

위대한 옛 것들은 때때로 더욱 강력한 힘을 받들고 숭배한다. 아자토스, 니알라토텝, 슈브-니구라스, 그리고 요그-소토스와 같은. 이들 외신(Outer God)들은, 위대한 옛 것들이 반신(Demigod)의 거죽을 두르고 있는 것과는 달리 진정한 신(True Deity)들이다.

 

 

공허 도메인

그랜티드 파워:당신은 별들 사이의 차가운 어둠을 불러내어 날고, 다른 세계를 여행하고, 당신의 명령에 따르는 괴물들을 저 너머로부터 소환할 수 있다.

보호된 정신(Ex):당신은 모든 정신 영향 효과에 대한 내성굴림에 +2 통찰 보너스를 받는다.

베일 가르기(Su):8레벨에서 당신은 당신이 외우는 주문에 외계의 어둠 속에서 비롯한 날 것 그대로의 광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이 능력은 단일한 생물체를 목표로 의지 내성을 허용하며 주문의 주요 효과를 무시하거나 줄일 수 있는 주문을 쓸 때 스위프트 액션으로 발동한다. 목표물이 주문에 저항하는데 실패했다면, 목표는 공허가 유발하는 일시적 광기로 인해 주문의 레벨과 같은 라운드 동안 혼란에 빠진다. 희생자는 반드시 매 라운드마다 이 효과를 끝내기 위해 내성 굴림을 해야 한다. 이 추가적 내성 굴림은 오직 이 추가적인 혼란 효과에 대한 것이며 원래 주문의 효과와는 별개이다. 베일 가르기는 정신 영향 효과이다. 당신은 이 능력을 하루에 당신의 클래스 레벨의 절반으로 한 횟수만큼 쓸 수 있다.

도메인 주문:1레벨-페더 폴, 2레벨-레비테이트, 3레벨-플라이, 4레벨-레서 플레이너 바인딩, 5레벨-오버랜드 플라이트, 6레벨-플레이더 바인딩, 7레벨-리버스 그래비티, 8레벨-그레이터 플레이너 바인딩, 9레벨-인터플래네터리 텔레포트

 

어둠의 태피스트리(공허 서브도메인)

파워 대체:이하의 그랜티드 파워를 공허 도메인의 보호된 정신과 바꾼다.

저 너머에서 온 것(Su):하루에 한 번, 당신이 소환 주문을 외울 때, 당신은 그 중 한 생명체를 통상보다 강력한 것으로 바꿀 수 있다. 그 생명체는 단순한 템플릿에서 더 향상된 것이다. 만일 당신이 주문으로 하나 이상의 생명체를 소환한다면 그 중 오직 한 놈만이 향상된 템플릿을 적용받는다. 소환된, 향상된 생명체는 불쾌한 기형이거나 부자연스럽게 무시무시하며 공허의 무의 냄새를 풍긴다. 이 능력은 오직 클레릭으로서 주문을 외울 때만 작동한다-당신이 가질 수 있는 다른 종류의 주문시전 클래스에서 비롯한 주문시전 능력에 대해선 작동하지 않는다.

대체 도메인 주문:2레벨-서몬 몬스터2, 5레벨-서몬 몬스터5, 7레벨-인새니티

 

(공허 서브도메인)

파워 대체:이하의 그랜티드 파워를 공허 도메인의 보호된 정신과 바꾼다.

별들이 제 자리에(Su):당신이 별을 바라보며 당신의 클레릭 주문을 준비한다면, 당신은 당신이 준비한 어떤 주문이건 같은 레벨의 별 서브도메인의 주문으로 바꿔 임의시전할 수 있다. 별들이 보이는 동안, 당신은 어떤 별 서브도메인의 주문이건 사용하면 그 주문의 레벨만큼 HP 피해가 회복된다.

대체 도메인 주문:2레벨-하이프노틱 패턴, 7레벨-선빔, 9레벨-미티어 스웜

 

다른 위대한 옛 것들

보쿠르그, 크툴루, 그리고 하스터 이 셋 외에도 셀 수 없이 많은 위대한 옛 것들이 머나먼 세계 또는 다른 차원에 존재하고 있지만 아직 그들의 꿈과 그들을 숭배하는 컬트를 통해서만 세상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 위대한 옛 것들의 핵심적인 컨셉은 20세기 위어드 픽션-그리고 일반적인 호러 픽션-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들 중 하나인 H.P. 러브크래프트가 창조해냈다. 러브크래프트는 그의 작가 친구들을 활발하게 격려했고 그의 피조물들의 신화를 더해 갔으며 오늘 날 우리는 오직 러브크래프트만이 아니라 클라크 애쉬튼 스미스, 로버트 E 하워드, 헨리 커트너, 그리고 오거스트 덜레스가 창조한- 그리고 램지 캠벨, 브라이언 럼리, 그리고 스티븐 킹과 같은 현대의 작가들이 창조한 위대한 옛 것들의 목록을 갖고 있다. 카오지움 사의 훌륭한 콜 오브 크툴루 롤플레잉 게임은 위대한 옛 것들의 왕국을 RPG의 형태로 불러내어 탐구하는 완벽한 시작점이다. 당신의 게임에서 새로운 위대한 옛 것들을 창조해냄으로써 당신은 한 세기 가까이 이어진 신화를 공유하고 스스로 그 일부가 될 수 있다!

 



위대한 옛 것, 보크루그

이 거대한 파충류를 닮은 괴물은 촉수의 수염과 가시가 돋은 꼬리를 지닌 물도마뱀을 닮았다.

XP 3,276,800

혼돈 중립 대형 마법적 야수(수생, 혼돈, 외계, 위대한 옛 것)

우선권 +22

감각:블라인드사이트 120피트; 다크비전 60피트. 로우 라이트 비전; 감지 +43

오라:산 브레스(30피트, DC 41), 형언할 수 없는 존재감(300피트, DC 33)

방어-

AC 45, 터치 27, 플랫풋티드 37(+8 민첩, +10 통찰, +18 자연, -1 크기)

HP 645(30D10+480); 패스트힐링 20

체질 +33, 반사 +25, 의지 +22

방어적 능력:이모탈리티, 프리덤 오브 무브먼트, 인새니티(DC 41),

DR:15/에픽&질서

면역:능력치 피해, 능력치 흡수, 노화, 냉기, 즉사 효과, 질병, 에너지 드레인, 정신 영향 효과, 마비, 석화,

저항:30, 화염 30

SR:38

공격-

속도:50피트, 수영 120피트, 에어워크

근접:물기 +44(4D8+22/19-20), 2 발톱 +44(2D8+22/19-20), 가시 +44(3D6+22/1920 추가 독), 촉수 수염 +39(4D6+22 추가 붙잡기)

공간 10피트; 리치 10피트

특수 공격:조이기(4D6+22), 치명타 독, 미씩 파워(10/하루, 서지 +1d12), , 파워풀 블로우(물기, 발톱, 가시, 촉수 수염), 벤지풀 드림

주문 유사능력(시전자 레벨 27; 집중 +35)

영구:에어워크

의지대로:클라우드킬(DC 23), 디멘젼 도어, 드림, 그레이터 디스펠 매직, 할루시네이터리 테라인, 나이트메어(DC 23), 플레인 시프트, 트랜스뮤트 락 투 머드, 윈드워크

3/하루:디맨드, 퀴큰 피블마인드(DC 23), 호리드 윌팅(DC 26)

1/하루:컨트롤 웨더, 심볼 오브 인새니티(DC 26), 쓰나미(DC 26)

능력치-

Str 40, Dex 27, Con 42, Int 22, Wis 30, Cha 27

기본 공격 +30; CMB +46(+50 불러시, 그래플 또는 오버런); CMD 74(76 VS 불러시 또는 오버런, 78 VS 트립)

재주:블리딩 크리티컬, 컴뱃 리플렉스, 크리티컬 포커스, 그레이터 불러시, 그레이터 오버런, 임프루브드 불러시, 임프루브드 크리티컬:물기, 임프루브드 크리티컬:발톱, 임프루브드 크리티컬:가시, 임프루브드 이니셔티브, 임프루브드 아이언 윌, 임프루브드 오버런, 아이언 윌, 파워어택, 퀴큰 스펠라이크 어빌리티:피블마인드

스킬:지식(아카나, 역사, 자연, 종교) +36, 감지 +43, 주문학 +36, 은신 +37, 수영 +56

언어:아클로, 아쿠안, 드라코닉; 텔레파시 100피트

SQ:양서류, 이세계적 통찰력

서식지-

환경:아무 물

조직:단독(유일)

보물:3

특수 능력-

크리티컬 포이즈닝(SU):만일 보크루그가 그의 가시로 때려서 치명타가 확정됐다면, 그는 그의 적에게 3회분의 독을 주입한다(내성 DC4 증가한다). 보크루그의 독에 대해 통상적인 독 면역은 부분적으로만 적용된다. 1회분으로 취급한다.

이모탈리티(EX):만일 보크루그가 살해되면 그의 육체는 즉각 1D4라운드 동안 후려쳐지듯 고통스럽게 경련을 일으킨다. 이 동안 그는 리치 내의 무작위적 목표에게 한 번의 가시 공격을 한다. 이후 그의 육체는 멈추고, 물과 기화된 수증기로 녹아내려 사라진다. 보크루그는 꿈의 차원에 있는 그의 왕국으로 돌아가 잠든 채 몸을 재구성한다. 복잡한 의식을 치뤄 깨우지 않는 한 100년 동안 그는 혼수상태에 빠져 있게 된다.

(EX):가시-상처; 체질 내성 DC 41; 빈도 1/6라운드 당; 효과 2D4 지혜 피해; 치료 3번의 연속적 내성 성공. 지혜 피해를 입은 생명체는 그만큼 지혜 수치가 떨어지며 자동적으로 무작위적 광기를 입는다(패스파인더 RPG 게임마스터리 가이드 250). 내성 DC는 건강 기반이다.

(EX):보크루그를 근접전으로 공격한 어떤 생명체든 DC 33 반사 내성을 굴려 성공하지 못하면 이 위대한 옛 것을 덮은, 수많은 빠르게 반응하는 침에 맞아 2D6+15점 피해를 입는다. 리치 무기를 사용하는 공격자는 위험을 피할 수 있다. 내성 DC는 민첩 기반이다.

산 숨결(SU):보크루그의 숨결은 산성이다. 물 위에 있을 때 언제든 이 위대한 옛 것은 30피트 반경의 보이지 않는, 일시적 광기와 환각을 유발하는 독가스로 둘러싸여 있다. 이 범위 내에 들어온 어떤 생명체건 DC 41 의지 내성을 굴려 성공하지 못하면 1라운드 간 혼란에 빠진다. 숨을 참고 있는 생명체는 내성에 +4 보너스를 받는다. 이것은 정신 영향 독 효과이다. 내성 DC는 건강 기반이다.

형언할 수 없는 존재감(SU):DC 33 의지 내성에 실패해 보크루그의 형언할 수 없는 존재감에 영향을 받은 희생자는 절망과 파멸의 예감에 압도된다. 범위 밖으로 나갈 때까지 모든 명중굴림, 내성굴림, 능력치 체크, 스킬 체크, 그리고 무기 피해 굴림에 -4페널티를 받는다. 내성 DC는 카리스마 기반이다.

벤지풀 드림(SU):보크루그에게 피해를 주거나 그의 성직자를 살해한 생명체는 누구든 이 위대한 옛 것의 복수심에 찬 꿈에 노출된다-보크루그와 그 생명체 간의 거리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심지어 차원의 경계조차 넘는다-. 이 능력을 쓰기 위해 보크루그는 목표에 대해 그의 나이트메어 주문 유사능력을 써야 한다; 목표는 항상 보크루그에게 친숙한 것으로 취급하며, 보크루그가 희생자의 신체 일부를 갖고 있다면 나이트메어에 저항하는 내성굴림에 -15페널티를 받는다. 희생자가 나이트메어에 대한 내성굴림을 실패했다면 보크루그가 희생자를 산 채로 잡아먹는 공포스런 악몽에 시달리게 된다. 희생자는 살아 있고, 의식이 있는 채로 위대한 옛 것이 그를 소화하고 희생자의 평생의 친구들, , 소유물, 그리고 가족을 모조리 파괴하는 걸 지켜보게 된다. 희생자는 나이트메어에서 깨어날 때 DC 33 의지 내성을 굴려 실패하면 벤지풀 드림에 의해 3D6 지혜 흡수를 당한다. 이 흡수가 목표의 지혜 수치를 0으로 만들면 자동적으로 무작위적 광기를 입게 된다. 보크루그가 한 번 이 능력을 생명체에게 쓰게 되면 그는 두 번 다시 보크루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그의 성직자를 죽일 엄두를 내지 못하게 된다. 이것은 정신 영향 효과이며 내성 DC는 카리스마 기반이다.

 

 

물도마뱀 보크루그는 머나먼 잊혀진 꿈의 차원 귀퉁이- 이름 없는 호수에 둘러싸인 한 때는 인구가 많았지만 이제는 황폐해진 왕국에 있다. 이 왕국은 한 때 강력한 인간 제국이 지배했으나 이제는 오직 물도마뱀의 공포스런 양서류 종복들에 의해 다스려지고 있다. 보크루그 그 자신은 약간 이구아나를 닮은 듯한 거대한 괴물로 뒤틀린 촉수와 가시가 달린 긴 꼬리를 지니고 있다. 보크루그의 비늘달린 육체를 덮고 있는 긴 침들은 거의 번개 같은 속도로 뽑아내거나 집어넣을 수 있다.

 

보크루그는 그의 시간 대부분을 물속 깊은 곳에 있는 그의 둥지에서 잠을 자며 보낸다. 호수는 흘러들러오는 강도 없고, 바다로 빠져 나가지도 않는다. 소금기 없는 불길한 물이 천천히 호수 깊은 곳의 지하 어디엔가로부터 흘러나온다. 이 어둡고 비밀스런 수로를 통해 보크루그는 꿈의 차원의 호수와 강을 오가며 그의 플레인 시프트 능력을 통해 의지대로 다른 왕국을 넘나든다.

 

 

보크루그의 컬트

보크루그는 그들의 악몽 속을 떠도는 꿈의 여행자들에 의해 경애보다는 공포로 숭배된다. 그들은 부지 간에 이 공포스러운 신앙을 깨어 있는 세계 속으로 퍼뜨린다. 보크루그의 신전은 외따로 떨어진 호수 변 또는 거대한 늪지대에 숨겨져 있는 형태로 가끔 발견된다. 주로 인간이 그를 섬기지만 보가드, 도마뱀인간, 늪지 거인, 그리고 다른 늪을 파고들어 살아가는 종족들- 때때로는 침략자(공격해 온 군대, 라이벌 부족, 또는 모험가 집단)의 손에 고통 받는 자들이 섬기곤 한다.

 

보크루그는 혼돈 중립이지만, 그의 숭배자 거의 대부분은 혼돈 중립이거나 혼돈 악이다. 오직 매우 적은 혼돈 선 성향의 숭배자가 있지만-대개 망상에 빠진 이단자거나 보크루그의 고요한 잠을 깨우지 않으려는- 이들 신앙의 이단자와 외부자들은 뉘우침을 모르는 보다 열정적이고 전통적인 숭배자에 의해 사냥당하곤 한다.

 

보크루그의 컬트는 복수, 폭풍, 물과 연관이 있으며 그들의 성표는 또아리를 튼 긴 꼬리를 지닌 녹색 도마뱀- 보크루그 그 자신의 형상을 하고 있다. 그의 가장 중요한 신전에는 그의 모습을 묘사한 부자연스러울만큼 현실적인 조상이 세워져 있으며 보크루그는 이를 통해서 보거나 심지어 희생자를 취하기 위해 머나먼 둥지에서 생명을 불어넣는다. 보크루그의 성직자는 혼돈, 파괴, , 날씨의 도메인 그리고 파국, 대양, 격노, 그리고 폭풍의 서브도메인에 접근할 수 있다. 물도마뱀의 선호무기는 랜서다. 그를 섬기는 자들은 때로 랜서의 칼날을 이 위대한 옛 것의 가시 돋은 꼬리처럼 주조하기도 한다.




위대한 옛 것, 크툴루

이 불가능성의 탑과 같은, 문어 같지도 않고 드래곤 같지도 않고 거인 같지도 않으면서도 그 무엇보다도 추악한 존재는 분명 종말의 사도다.

XP 9,830,400

혼돈 악 초대형 괴생물체(혼돈, , 위대한 옛 것)

우선권 +15

감각:다크비전 60피트. 트루 씨잉; 감지 +52

오라:형언할 수 없는 존재감(300피트, DC 40)

방어-

AC 49, 터치 29, 플랫풋티드 44(+12 편향, +5 민첩, +10 통찰, +20 자연, -8 크기)

HP 774(36D8+612); 패스트힐링 30

체질 +29, 반사 +29, 의지 +33

방어적 능력:프리덤 오브 무브먼트, 이모탈리티, 인새니티(DC 40), -유클리드적

DR:20/에픽&질서

면역:능력치 피해, 능력치 흡수, 노화, 냉기, 즉사 효과, 질병, 에너지 드레인, 정신 영향 효과, 마비, 석화

저항:30, 전기 30, 화염 30, 음파 30

SR:41

공격-

속도:60피트, 비행 200피트(평균), 수영 60피트

근접:2 발톱 +42(4D6+23/19-20 추가 붙잡기), 4 촉수 +42(2D10+34/19-20 추가 붙잡기)

공간 40피트; 리치 40피트

특수 공격:클리빙 클로, 조이기(3D6+23), 광기의 꿈, 미씩 파워(10/하루, 서지 +1d12), 파워풀 블로우(촉수), 짓밟기(2D8+30, DC 51)

주문 유사능력(시전자 레벨 30; 집중 +42)

영구:프리덤 오브 무브먼트, 트루 씨잉

의지대로:아스트랄 프로젝션, 컨트롤 웨더, 드림, 그레이터 디스펠 매직, 그레이터 텔레포트, 인새니티, 나이트메어(DC 29), 센딩

3/하루:안티파시, 디맨드(DC 30), 퀴큰 피블마인드, 퀴큰 게이트, 퀴큰 와이어드(DC 31)

1/하루:임플로전(DC 31), 서몬(레벨 9, 2D4 크툴루 스타스폰, 100%), 심볼 오브 인새니티(DC 30), 위시

능력치-

Str 56, Dex 21, Con 45, Int 31, Wis 36, Cha 34

기본 공격 +27; CMB +58(+60 불러시, +62 그래플 또는 순더); CMD 97(99 VS 불러시 또는 순더)

재주:어빌리티 포커스(나이트메어), 어썸 블로우, 컴뱃 리플렉스, 크래프트 원더러스 아이템, 크리티컬 포커스, 플라이바이 어택, 그레이터 순더, 그레이터 바이탈 스트라이크, 호버, 임프루브드 불러시, 임프루브드 크리티컬:발톱, 임프루브드 크리티컬:촉수, 임프루브드 순더, 임프루브드 바이탈 스트라이크, 파워어택, 퀴큰 스펠라이크 어빌리티:피블마인드, 스태거링 크리티컬, 바이탈 스트라이크

스킬:비행 +36, 지식(아카나) +49, 지식(던저니어링, 공학, 지리, 역사, 자연, 차원, 종교) +46, 감지 +52, 의도 감지 +49, 주문학 +49, 수영 +70, 마법 도구 사용 +48

언어:아클로, 텔레파시 300피트

SQ:압착, 탁월한 성간비행, 이세계적 통찰력

서식지-

환경:아무 곳이나(르 뤼에)

조직:단독(유일)

보물:3

특수 능력-

클리빙 클로(Ex):크툴루의 발톱을 통한 단일한 공격은 10피트 범위 안의 모든 생물체를 타격한다. 한 번의 공격 굴림을 한다; 범위 안의, 결과값과 같거나 낮은 AC를 가진 모든 생물체는 발톱에 의한 피해를 입는다.

광기의 꿈(Su):크툴루가 그의 나이트메어 주문 유사능력을 제작 또는 공연 기능에 1랭크 이상이 있는 생명체에게 사용했을 때, 그는 또한 광기의 꿈에 위해를 입게 된다. 나이트메어의 효과에 추가로, 목표는 DC 40 의지 내성을 굴려 성공하지 못하면 무작위적 광기를 입는다(패스파인더 RPG 게임마스터리 가이드 250). 이것은 정신 영향 효과이다. 그 생명체가 광기에 면역이라면 이 효과에 면역이다. 내성 DC는 카리스마 기반이다.

탁월한 성간비행(Su):크툴루는 외계의 공허 속에서 생존할 수 있으며, 외계를 불가능한 속도로 날아 다닐 수 있다. 여행에 걸리는 시간은 매우 다양하지만, 크툴루가 태양계를 횡단하는데에는 보통 2D6시간이 걸리며 그 너머를 여행하는 데에는 보통 2D6(혹은 그 이상, DM의 판단에 따라)이 걸린다.

이모탈리티(Ex):크툴루가 살해당하면, 그의 육체는 즉시 그가 점유하고 있던 공간을 가득 메우는 이세계적 증기로 가득 찬 검은 구름으로 변한다. 이 구름은 옵스큐어링 미스트처럼 시야를 가리지만, 어떤 바람으로도 흩어버릴 수 없다. 이 범위 내에 있는 어떤 생명체든 DC 45 체질 내성을 굴려 성공하지 못하면 구름 안에 있는 동안 계속 구역질을 하게 되며 그 범위를 벗어나도 1D10라운드 동안 이 상태가 지속된다. 크툴루는 2D6라운드 뒤 트루 리저렉션 주문을 통해 이 구름 속에서 되살아난다. 하지만 그 후 2D6라운드 간 비틀거리게 된다(이 효과를 해소할 방법은 없다). 이 상태에서 다시 한 번 살해당하게 되면 크툴루는 다시 증기 형태로 돌아가고 2D6라운드 뒤 그의 에센스는 흩어져서, 그가 다시 풀려날 때까지 르 뤼에에 있는 그의 무덤으로 돌아가게 된다. 내성 DC는 건강 기반이다.

-유클리드적(Ex):크툴루는 물질세계에 완전히 존재하지 않으며, 시간과 공간은 그의 존재를 억누른다. 이를 통해 크툴루는 그의 AC와 반사 내성에 그의 카리스마 수정치만큼의 편향 보너스를 받는다(+12). 결코 확정할 수 없는 그의 외관과 현재의 위치로 인해, 그에 대한 모든 공격은 50%로 빗나간다. 트루 씨잉 주문은 이 효과를 무시할 수 있지만 트루 씨잉을 통해 크툴루를 보는 존재는 DC 40 의지 내성을 굴려 성공하지 못하면 무작위적 광기에 빠지게 된다(이것은 정신 영향 효과이다). 내성 DC는 카리스마 기반이다.

촉수(Ex):크툴루의 촉수는 기본 공격이다.

형언할 수 없는 존재감(Su):크툴루의 형언할 수 없는 존재감에 대해 DC 40으로 의지 내성을 굴려 성공하지 못한 생명체는 공포에 짓눌려 즉사한다. 이것은 죽음 및 공포 효과이다. 공포에 면역인 생명체는 내성굴림에 실패하면 죽는 대신 1D6라운드 간 비틀거리게 된다. 내성 DC는 카리스마 기반이다.

 

 

어떤 이들에겐 깊은 곳에서 꿈꾸는 자로 알려진 위대한 크툴루는 가장 강력한 위대한 옛 것이다. 크툴루는 때때로 예술작품 속에서 모습을 드러낸다-조각, 회화, 그리고 시와 같은. 그의 영향력은 때때로 감수성 강하고 창조적인 정신에 강한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예술품 속에서 크툴루는 약간 인간과 비슷한, 하지만 거대한 용의 날개를 갖고 있으며 문어 모습의 머리를 가진 형태로 묘사되곤 한다. 그의 확실한 형체는 유체 같다-이 그레이트 올드 원은 그 자신의 의지에 따라 자신의 육체를 전환하고 재구성하여 비좁은 공간을 파고 들 수 있다. 서면 100피트가 넘는다.

 

다행스럽게도, 지금 크툴루는 머나먼 별의 가라앉은 도시 르 뤼에에 갇혀 있다. 거기서 이 그레이트 올드 원은 고대의 마법과 엘더 사인의 힘에 의해 죽지도 살지도 않은 상태로 방대한 영겁 동안 잠들어 있다. 그 도시가 바다 위로 떠오르고 무덤의 문이 열릴 때까지, 크툴루는 그곳의 묘로 돌아가게끔 거동이 제한되어 있는 상태다.

 

 

크툴루의 컬트

크툴루는 멀고 깊은 세상에 갇혀 있으나 그의 꿈은 현실의 경계를 가로질러 잠들어 있는 감수성 풍부하거나 예술적인 영혼에 접촉해서는 광적인 환영으로 영감을 주고 다양한 형태의 섬뜩한 예술품을 만들어내게끔 할 수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그의 컬트는 꿈꾸는 정신을 전 세계에 걸친 지성 있는 생명체의 삶 속에 바이러스처럼 퍼뜨리고 있다. 크툴루는 다양한 수생 종족과 해변에 굴을 파고 사는 민족들에게 숭배 받지만 또한 특정한 퇴폐적이거나 괴짜스러운 예술가, 시인들, 그리고 철헉자들의 집단에서도 섬겨지곤 한다. 그의 컬트는 비밀스럽고 조심스럽게 그들의 그레이트 올드 원에 대한 충성을 은폐하고서 오직 한적하고 사회의 다른 이들에게서 버려진 곳에서만 만남을 갖는다. 그의 컬트는 최후의 시기가 도래했을 때의 어느 날 별들이 제 자리를 찾으면 위대한 크툴루가 그의 시체와 같은 도시에서 일어나 전 세계를 쓸어 내기 위해 그의 종족을 준비시킬 것이라는 예언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컬트원들은 스스로가 그러한 운명을 존중하고 배례하며 받아 들여야 할 것이라고 믿는다. 크툴루가 그의 숭배자와 다른 이들 사이에 어떠한 차이도 두지 않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크툴루의 컬트는 재앙, 꿈 그리고 별에 주로 관련되어 있으며 그의 성스러운 심볼은 뜨여져 있는 눈을 둘러싸고 있는 복잡한 룬이다. 크툴루의 사원은 삭막하고 거대한 건축 스타일의 거대한 건물이지만 지하실이나 오두막, 또는 머나먼 황야의 습지 가운데 숨겨진 개인적인 성소의 형태로도 존재한다. 크툴루의 사제는 혼돈, , 광기, 공허의 도메인 그리고 어둠의 태피스트리, 광기, 악몽, 별의 서브도메인에 접근할 수 있다. 그의 선호무기는 단도-때때로 구부러진 칼날이 달린-이다.




위대한 옛 것, 하스터

이 실체는 노란 넝마로 이뤄진 로브 아래 숨겨진, 해골 같은 인간의 형상으로 나타난다. 고정되어 있지 않은 듯한, 비인간적일 정도의 우아함에 차서 움직인다.

XP 6,553,600

혼돈 악 중형 괴생물체(혼돈, , 위대한 옛 것)

우선권 +26

감각:다크비전 60피트. 트루 씨잉; 감지 +47

오라:형언할 수 없는 존재감(300피트, DC 40)

방어-

AC 48, 터치 37, 플랫풋티드 31(+16 민첩, +1 회피, +10 통찰, +11 자연)

HP 731(34D8+578); 패스트힐링 25

체질 +28, 반사 +27, 의지 +29

방어적 능력:프리덤 오브 무브먼트, 이모탈리티, 인새니티(DC 40)

DR:15/에픽&질서

면역:능력치 피해, 능력치 흡수, 노화, 냉기, 즉사 효과, 질병, 에너지 드레인, 정신 영향 효과, 마비, 석화, 음파

저항:30, 전기 30, 화염 30

SR:40

공격-

속도:80피트, 에어워크

근접:4 넝마 채찍 +41(2D8+7 추가 출혈)

공간 5피트; 리치 40피트

특수 공격:출혈(1D6), 펄버스 드림, 미씩 파워(10/하루, 서지 +1d12), 리빌 비시즈, 스닉 어택 +10D6, 옐로 사인

주문 유사능력(시전자 레벨 29; 집중 +42)

영구:에어워크, 프리덤 오브 무브먼트, 텅스, 트루 씨잉

의지대로:아스트랄 프로젝션, 디멘젼 도어, 드림, 이너베이션, 그레이터 디스펠 매직, 인새니티(DC 30), 미라지 아르카나(DC 28), 나이트메어(DC 28), 센딩, 베일, 위시(이하를 볼 것)

3/하루:디맨드(DC 31), 퀴큰 피블마인드, 퀴큰 인터플래네터리 텔레포트, 퀴큰 매스 서제션(DC 29), 프로젝트 이미지(DC 30)

1/하루:심볼 오브 데스(DC 31), 심볼 오브 피어(DC 29), 심볼 오브 인새니티(DC 31), 심볼 오브 페인(DC 28), 심볼 오브 퍼슈에이션(DC 29), 심볼 오브 스트라이프(DC 32), 심볼 오브 스터닝(DC 30), 심볼 오브 위크니스(DC 30)

능력치-

Str 24, Dex 43, Con 44, Int 35, Wis 31, Cha 36

기본 공격 +25; CMB +41; CMD 69(트립 당하지 않음)

재주:어질 매뉴버, 컴뱃 익스퍼타이즈, 컴뱃 리플렉스, 크리티컬 포커스, 닷지, 그레이터 페인트, 그레이터 바이탈 스트라이크, 임프루브드 크리티컬:넝마 채찍, 임프루브드 페인트, 임프루브드 바이탈 스트라이크, 무빌리티, 퀴큰 스펠라이크 어빌리티:피블마인드, 스프링 어택, 스태거링 크리티컬, 바이탈 스트라이크, 웨폰 피네스, 훨윈드 어택

스킬:아크로바트 +53(도약 시 73), 허세 +47, 변장 +47, 위협 +50, 지식(아카나, 지리, 역사, 지역) +46, 지식(귀족) +49, 감지 +47, 공연(연기) +47, 의도 감지 +44, 손재주 +50, 주문학 +49, 은신 +53, 마법 도구 사용 +47 종족 수정치:아크로바트로 도약 시 +20

언어:아클로, 텔레파시 100피트, 텅스

SQ:이세계적 통찰력

서식지-

환경:아무 곳이나

조직:단독(유일)

보물:3

특수 능력-

펄버스 드림(Su):하스터가 옐로 사인을 본 생명체에게 나이트메어 주문 유사능력을 썼을 때, 또한 퇴폐적이고 수치스러우며 혼돈스런 무질서로 가득 찬 압도적인 감각과 구역질나는 노란 색으로 가득 찬 공포스런 꿈으로 위해를 가할 수 있다. 나이트메어의 효과에 더해 목표는 DC 40 의지 내성을 굴려 성공하지 못하면 옐로 사인을 찾아야 한다는 집착에 사로잡혀 그의 모든 자원과 행동을 그에 소모하게 된다. 이 강박이 계속되는 동안 그는 의지 내성, 심볼 주문에 대한 내성, 집중 판정, 그리고 지혜 기반 스킬 판정에 -4 페널티를 받는다. 이 강박 효과는 희생자가 옐로 사인을 보게 되는 순간 즉시 끝난다. 이것은 정신 영향 저주 효과다. 내성 DC는 카리스마 기반이다.

이모탈리티(Ex):만일 하스터가 살해되면, 그의 몸을 덮고 있던 로브가 그걸 걸치고 있던 존재가 갑자기 사라진 것처럼 지면에 떨어진다. 이 로브는 생명이 없는 상태 그대로 땅 위에 남아 있지만 어떤 휴머노이드 생물체건 이 로브를 건드리면, DC 40 의지 내성을 굴려 성공하지 못하면 이 로브를 입어야 한다는 충동에 사로잡힌다. 로브를 입는 건 기회공격을 유발하는 풀 라운드 행동이다. 하스터의 로브를 입은 자는 즉사하고 그 육체는 바스러진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하스터가 트루 리저렉션에 걸린 것처럼 되살아난다. 버려진 로브가 24시간 동안 그대로 방치된다면 희미한 노란 자국만을 남기고 사라진다. 이 경우 하스터는 적절한 상태가 되기 전까지, 혹은 부주의한 사교도나 바보가 그를 불러내기 전까지 물리적 육체로 현현하지 못한다. 내성 DC는 카리스마 기반이다.

리빌 비시즈(Su):신속 행동으로 하스터는 인접한 한 생명체에게 로브 아래의 그의 진정한 형상을 드러낼 수 있다. 그 생명체는 DC 40 의지 내성을 굴려 성공하지 못하면 1D4라운드 간 마비되며 또한 마비되어 있는 매 라운드 끝마다 1D4점의 지혜 흡수를 당한다. 이 드러냄은 기억하기에는 너무도 경악스럽다. 이것은 정신 영향 공포 효과다. 내성 DC는 카리스마 기반이다.

태터드 래쉬(Ex):하스터는 그의 너덜너덜한 노란색 로브의 긴 자락으로 공격한다. 이 자락은 40피트 리치의, 자연적 베기 공격으로 취급한다. 이 자락에 의한 출혈 피해는 누적된다(최대 10D6). 플랫풋티드 상태에서 이 무기로 한 공격에 맞은 대상은 광기에 빠진 걸로 취급한다.

형언할 수 없는 존재감(Su):하스터의 형언할 수 없는 존재감에 대해 DC 40으로 의지 내성을 굴려 성공하지 못한 생명체는 무작위적 광기에 빠진다. 그 생명체가 이미 광기에 빠진 상태라면 범위 내에 있는 동안 혼란 상태에 빠진다. 내성 DC는 카리스마 기반이다.

위시(Sp):하스터는 위시를 의지대로, 주문 유사능력으로 사용한다. 이것은 오직 다른 생명체의 소원을 들어주는 용도로만, 그리고 한 생명체 당 1번만 쓸 수 있다. 이렇게 쓰인 위시의 결과는 항상 어떤 식으로든 하스터의 계획을 진전시키게 된다.

옐로 사인(Su):하루에 1, 하스터는 자유 행동으로 고체 표면을 건드려서 그 위에 옐로 사인을 새겨넣을 수 있다. 한 번 새겨진 옐로 사인은 1년 동안 유지되지만, 오직 하스터의 머나먼 세계에 있는 신전이 밤하늘에서 별처럼 빛나고 있을 때만 활성화된다. 활성화된 옐로 사인을 본 어떤 생명체건 DC 40으로 의지 내성을 굴려 성공하지 못하면 하스터에게 지배당하게 된다(도미네이트 몬스터 주문처럼). 내성에 성공했으면 그 옐로 사인의 효과에 대해 24시간 동안 면역이 된다. 이 지배 효과의 영향 하에 있는 동안 그 생명체가 그의 카리스마 수치만큼의 카리스마 피해나 흡수를 당하면 그 생명체는 즉사하고 마치 하스터의 너덜너덜한 로브를 입었을 때처럼 즉시 하스터가 그 시체가 있던 자리에 현현하게 된다(이모탈리티 항목을 볼 것). 옐로 사인은 DC 35의 캐스터 레벨 판정을 성공한 디스펠 카오스, 디스펠 이블, 혹은 이레이즈 주문으로 지울 수 있다. 메이지스 디스정션 주문은 자동적으로 옐로 사인을 지울 수 있다. 이것은 정신 영향 효과이며 내성 DC는 카리스마 기반이다.

 

 

하스터는 위대한 옛 것 중 가장 신비로운 존재다. 사실, 하스터라고 알려진 존재는 외신(Outer God)일 수도 있다. 노란 옷의 왕(King in yellow)이라고 알려져 있는 이 실체의 물리적인 현현은-약간 인간의 윤곽과 비슷한 형체를 하고 있으며 노란 망토를 두른- 하스터 그 자신이라고 여겨지곤 하지만 많은 학자들은 노란 옷의 왕이 진정한 하스터가 물질계의 거류민들 사이에서 거닐 때 쓰이는 아바타에 지나지 않는다고 믿는다. 하스터 자신은 카르코사라고 불리는 머나먼 세계의 할리 호반에서 지낸다고 말하며, 그의 힘은 카르코사의 별이 이 행성 위에서 불길하게 빛날 때 가장 강해진다고 한다.

 

 

하스터의 컬트

하스터의 컬트는 주로 따분함 속에서 성장해서 반사회적이고 변태적이며 자기파괴적인 만족을 삶 속에서 구하게 된 퇴폐적인 귀족과 극작가들, 상류층들 사이에서 주로 자리를 잡는다. 그의 신전은 비밀리에 시간을 때우기에 좋은 숨겨진 방이 딸린 화려하고 거대한 오페라 하우스와 저택이다. 그의 신도들은 무고한 자들을 그들의 열정에 끌어 들이고, 그들에게 옐로 사인을 드러내어선 그들의 육체와 정신을 노란 옷의 왕이 이 세계를 걷게끔 하기 위한 통로로 제공할 수 있게끔 한다.

하스터의 컬트는 퇴폐성, 무질서, 그리고 허무주의와 깊이 관련되어 있으며 옐로 사인을 그 심볼로 한다. 이 심볼들의 가장 작은 일부는 비마법적이며 때때로 그 기호를 묘사하기에는 부정확함에도 불구하고 보다 강력한 컬트는 그들이 어떻게 해야 완전히 작동하는 옐로 사인들을 새길 수 있을 지에 대한 이론을 갖고 있다. 하스터에 의해 창조되지 않은, 컬트가 창조한 옐로 사인은 DC 23 의지 내성을 굴려 성공함으로써 저항 가능하다(그것이 9레벨 주문인 것처럼). 하스터의 사제는 혼돈, , , 그리고 공허, 그리고 어둠의 태피스트리, 언어, , 그리고 수호 서브도메인에 접근할 수 있다. 하스터의 선호무기는 레이피어다.

 

And